본문 바로가기

인터뷰

2019. 4. 14 Liiv X BTS - 키워드 인터뷰 'RM' by KB국민은행

키워드 - 청춘

 

청춘..

 

방황? ... 아 이렇게 이야기 하고 싶네요.

내가 청춘일 수 있으려면 스스로 끝없이 방황.. 이제.. 해야 청춘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

그래서 사실 기브앤테이크고.. 뭐랄까.. 분명히 잃는게 있어야 얻는게 있고, 이게 부딪혀서 아파야지 이게 뭔가 얻어지는게 있다고 생각을 해요. 아직은.

 

저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모르겠지만 뭐 이제... , 이제 뭐 사회생활, 경제적인 지휘가 생겨서 너희는 이제, 너는 이제 그렇잖아.’ 라고 이제 얘기 하실 수 있는 분들도 많을 것 같아요. 근데 그런 어떤, 제가 있는 자리나 혹은 제가 이루는 것들을 (그것과) 관계없이 제가 하고 싶은게 있고, 제가 계속 젊음을 유지하는 방법? 그래서,.. 방황은 어떤 자리에 가던 끝없이 이어진다고 생각해요. 뭔가 이 세상을 좋게 만들고 싶은 사람들은? . 그래서 너무 당연한거고 그냥 같이 앞으로 열심히 방황해보자?

 

. 좀 더 방황을 낭만적으로 어.. 생각할 수 있는 시대가 왔으면 좋겠는데 근데 그거는 사실 청소년들만의 몫은 아니구요. 사회에 이제 외적으로도 인프라가 충분히 갖춰줘야 이 방황에 대해서 사람들이 '해볼만하다' 라고 생각을 할 수 있을 것 같고..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어.. 더 용기있게 방황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으면 하는 소망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