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상소감

2019.01.15 서울가요대상 대상 수상소감

 

 

우선 이 가수 일생에 단 한 번도 받기 어려운 대상을 이렇게 두 번이나 저희에게 선사해 주셔서, 진심으로 전 세계 모든 아미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믿으실지 모르겠지만 저희 방탄소년단도 여러분의 팬입니다. 무슨 말이냐면요. 여러분들이 어떤 방식으로 저희에게 들려드리는 그 이야기들, 그 에너지들, 그 목소리들이 저희의 작업에 영감을 주고 저희의 무대에 에너지를 불어넣거든요.

 

그래서 이 무대와 이 음악이 저희에게 여러분들이 지대한 영감과 영향을 주셔서 탄생한, 여러분들이 이 앨범과 무대의 일부분이라는 사실을 꼭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여러분의 팬입니다.

 

.. 사실 연말연초에 싱숭생숭하잖아요 약간. 뭐 다시, 괜히 나 잘 살고 있나? 나 잘하고 있나이렇게 돌아봐야 될 것 같고, 금방 잊어버릴 신년 계획 같은 것도 한번 세워보고.

 

저도 여러 가지 시상식 거쳐오면서 생각들이 참 많았는데 결국에는 이렇게 귀결이 되더라고요. ‘그냥 우리 하던 거나 열심히 하자. 하던 거 열심히 잘하자

 

. 그래서 초반, 데뷔 초반 때 영상들을 막 찾아봤어요. ‘왜 그때 그렇게 열심히 했지? 왜 우리가 왜 이걸 시작했지?’ 왜 이 일곱 명이 빅히트랑 이거 하겠다고 모여가지고 이렇게 방탄소년단이라는 팀을 같이 이뤄냈는지, 이렇게 다시 돌아봤는데 결국에는 그냥 음악 그리고 무대 그리고 여러분그게 다더라고요.

 

.. 그래서 저희가 지금까지 보여드린 무대 그리고 음악 그리고 저희가 앞으로 보여드릴 무대, 음악 그것들이 저희가 여러분의 팬으로서 여러분들께 보내는 팬레터라는 사실을 꼭 알아주시고 그 팬레터의 소리를 꼭 읽어주십시오.

 

저희는 그리고 여러분은 서로의 팬이고 서로의 아이돌일 것입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사랑합니다.